2008년 3월 5일 수요일

pspbtcnf.bin 편집기 NewBTCNFEdit 릴리즈!

pspbtcnf.bin 모듈 로더 파일 편집기 NewBTCNFEdit

pspbtcnf.bin파일을 임의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툴이 나왔습니다.
3.80, 3.90에서는 합당한 툴이 없어가지고 필요한 모듈들 (스크린샷 캡쳐, 리커버리 메뉴등등)을 플러그인 형식으로 로딩하였었는데 메몰스틱이 여러개면 메몰스틱마다 이런 모듈파일들을 집어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낸드에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하고 자신한테 꼭 필요한 모듈들을 아예 낸드에 집어넣고 부팅시 로딩하게끔 하면 아주 편하겠죠?! ㅎㅎ

정펌 3.50 이전 펌웨어에서는 pspbtcnf 파일을 암호화 시키지 않고 그대로 (txt포맷일겁니다.) 풀어놓은 상태였는데 3.50 부터는 pspbtcnf.bin 이 도입되면서 pspbt관련 파일을 수정하기가 많이 어려워진 상태입니다.

이에 많은 분들은 핵사에디터 신공을 발휘하여 pspbtcnf.bin 파일을 편집하곤 했지만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ZiNgA BuRgA의 PSPBT Editor나  Takeshi의 pspbtcnf.bin editor를 이용하여 3.80 이전 펌웨어서도 디크립트된 pspbt*파일들을 읽어서 편집을 했었는데 3.80, 3.90으로 펌이 업되면서 편집불가능 하였습니다.

이러던 참에 FreePlay가 3.80, 3.90의 pspbt* 파일들을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툴 BTCNFEdit를 릴리즈 했네요.

아래에 그럼 스크린샷 플러그인을 모듈로 추가하는 것을 예로 그 사용법을 설명드릴가 합니다.

pspbtjnf.bin 파일을 낸드에서 복사하여 NewBTCNFEdit 와 같은 폴더에 위치시킵니다.
콘솔을 띠워 NewBTCNFEdit 폴더에 이동합니다.

콘솔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여 pspbtjnf.bin 파일에서 pspbtcnf.txt를 추출 해냅니다.

btcnf pspbtjnf.bin -e

pspbtcnf.bin 파일용으로 만들어 졌는지라 추출하면 pspbtjnf.bin을 추출해도 pspbtcnf.txt 파일이 생깁니다. 머 다소 불편은 하지만 그래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어딥니까?

다음 추출된 pspbtcnf.txt 파일을 편집합니다.
추가할 모듈 경로를 마지막 라인에 추가하고 뒤에 어느 모드에서 활성화 할건지를 입력해준다.
모드는 모두 5가지 인데 VSH, Game, Updater, POPS, App 입니다. 그런데 저런식으로 쓰면 길어지니 각각 V, G, U, P, A 이런식으로 써주면 됩니다.
저는 $/kd/screen.prx GUPA 이런식으로 추가를 했습니다. 즉 VSH를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모두 사용하도록 활성화 시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여 편집된 pspbtcnf.txt 파일을 다시 pspbtjnf.bin으로 압축합니다.

btcnf pspbtjnf.bin -b

그러면 pspbtjnf.bin.new 라는 파일이 생기는데 이것을 pspbtjnf.bin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kd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forums.qj.net/f-psp-development-forum-11/t-release-newbtcnfedit-136210.html
다운로드 주소: http://dl.qj.net/index.php?pg=12&fid=16140&catid=15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