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5일 토요일

FoxyProxy를 이용하여 IP가 막힌 웹사이트 접속하기

FoxyProxy을 이용하여 Firefox에서 무제한으로 웹사이트 접속하기

요즘들어 중국정부에서는 다음에서 운영중인 티스토리를 전격 봉쇄했다. 이유는 더 언급하고 싶지도 않으므로 생략하겠다. 개인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운영중인 나로서는 받아들일수 없는 현실인것만은 사실이다. 여러모로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알아본바로는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그스팟 등과 같은 무료 블로그서비스들도 존재는 하였다. 하지만 텍스트큐브는 아직까지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주지 않는 상태라 초대장을 얻기가 힘들다. 이런저런 이유때문에 당분간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계속 운영해 나가기로 계획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막힌 IP를 풀고 접속을 할것인가?! 일단은 VPN으로 접속이 가능하다만 대부분은 유료이고, 무료인것들은 짜증(?)나는 광고가 붙어다니므로 무료 Proxy서버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일단은 무료 프록시를 찾아본다. 이 포스트는 무료프록시 서버를 찾았다는 전제하에서 진행이 되기에 프록시 탐색은 여기에서 다루지 않겠다.

1. Firefox플러그인 배포사이트에 접속하여 FoxyProxy를 다운로드 받는다.
https://addons.mozilla.org/
키워드를 FoxyProxy로 하고 검색을 한다.


2. FoxyProxy를 설정한다.
찾은 프록시 서버를 FoxyProxy에 설정해준다. 하지만 모든 URL에 프록시서버가 적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특정된 패턴에 부합되는 URL에 접속할때에만 비로소 우리가 설정한 프록시서버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준다.


티스토리만 등록한 상태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