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일 토요일

Windows 7 에서 Virtual XP 사용기

인젠 Windows7 에서도 XP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다~

Windows 7용 Virtual XP 가 유출 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웹 검색을 거쳐 그 유출본을 다운로드 받었다.
이미 노트북에 깔린 Windows 7은 7077 빌드 KOR 64비트이다. 아직 7100빌드 버젼은  한글판이 유출되지 않아 설치하지 않은 상태.(한글판을 고집하는 이유는 없다~ㅎㅎ)
현재 Windows 7 7077버젼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VAIO에서 돌아간다. 하지만 몇가지 필수 프로그램때문에 고생을 겪고 있다. 다름아닌 Windows 7를 지원하는 ICBC USB키 드라이버 아직 출시 하지 않아 인터넷 뱅킹을 할려면 별도로 다른 PC로 접근하여 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개인적으로 거의 PC게임을 하지 않으므로 게임호환성땜에 고생을 겪을 일은 없다.ㅎㅎ)

일단 다운로드 받은 유출본을 보면 아래와 같이 5개 파일이 있다.



먼저 Virtual PC를 설치해야 한다. 현재 사용중인 W7이 64비트 용이므로 Windows6.1-KB958559-x64.msu를 실행하여 설치했다.
다음 XP도 64비트로 깔기 위하여 VirtualWindowsXP_64_en-US.msi를 설치했다.



지렁이가 대여섯마리 지나가고 XP가 부팅된다.



정확히 XP로 부팅이 되고 W7에서 사용중인 HDD 드라이버들이 네트워크 드라이버 형태로 마운트 된다. ^^ (모든 드라이버들이 깔리고 USB도 잘 인식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